2017년 1월 30일 월요일

<만5세관찰일지>1학기,2학기 18명 분량.(직접 작성)

<만5세 관찰일지-1학기,2학기>만5세 관찰일지 18명 1년치 분량입니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남녀 비율 적당/다양한 케이스의 유아/객관적인 관찰) 



분량 : 186 페이지 /zip 파일 
설명 : <만5세 관찰일지-1학기,2학기> 만5세 18명 관찰일지입니다.
1년동안 직접 관찰하고 쓴 12개월치 관찰일지입니다. 
(남녀 비율 적당/다양한 케이스의 유아/객관적인 관찰)

1. 3 . 4 월 유아 관찰 기록
2. 5 . 6 월 유아 관찰 기록
3. 9 . 10 월 유아 관찰 기록
4. 11 . 12 월 유아 관찰 기록
5. 1 . 2 월 유아 관찰 기록

3 . 4 월 유아 관찰 기록

3월 12일
-쌓기 : 나무블록을 연결하여 길을 만든 후 자석블록을 굴려 본다. 자석블록이 멀리 굴러가자 웃으며 뛰어가 주어 옴
-역할 : OO이와 병원옷을 들고 ‘내가 의사할게’ 하고 이야기 한 후 OO이를 눕힌다 배를 들어 진찰을 한다. ‘배탈이 낫군요!?’
3월 5일
-미술 :`종이를 여러장을 붙여서 만들기를 한다 ‘이건 이세상에서 제일큰 창이야’라고 이야기 하며 달려옴
-언어 : 한글 자음.모음 자석을 가지고 칠판앞으로 와서 선다. 그리고 자신의 이름을 자음모음 맞추어 봄
3월 21일
-수,조작 : 쟁가를 가지고 수조작 영역에 OO이와 앉아 가위바위보를 한다. ‘너가 이겼으니까 먼저해’하고 주사위를 건내어 줌.
3월 26일
-과학 : 돋보기를 들고 과학영역역의 돌맹이를 관찰한다. 그리고 옆에있던 OO이에게 ‘내 돌맹이는 반짝반짝 빛이나 바바’ 하고 이야기함
-음률 : 음률영역의 노래를 마라카스를 흔듬.
소리를 들으려 귀를 마라카스에 대고. ‘가만히 두면 소리가 않나는구나’
3월 19일
-실외활동: 친구들과 잡기놀이를 하며 달리기는 ‘내가 제일 잘해! 이거봐!’ 하며 .‘난술래되도 괜찬아 다 잡을수있어! ’하고 이야기함.
-대・소집단:OO이를 앞으로 초대하여 주말지낸 이야기를 해 보도록 제안한다. 교사 귀에 대고 작은 소리로 이야기 함.
3월 28일
-기본생활습관:편식을 하는 습관이 있음. 자신이 먹고싶은 음식만 먹고 먹고 싶지 않은 음식은 ‘버려주세요’하고 작은소리로 이야기함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