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년 3월 20일 월요일

만4세 병설유치원 교육실습일지(실습생평가/부분수업계획안/올데이계획안)


만4세 병설유치원 교육실습일지(실습생평가/부분수업계획안/올데이계획안)

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


분량 : 106 페이지 /hwp 파일
설명 : 병설유치원에서 1주-4주동안 교육실습하면서 작성한 내용입니다.
부분수업 계획안, 전체수업(올데이) 계획안 등이 있습니다.^^


1. 1주(11.7~)
2. 2주(11.14~)
3. 3주(11.21~)
4. 4주(11.28~)
5. 연계수업계획안
6. 전체수업계획안
실 습 일 지
반 이 름: 반(만4세)
시 기 :11월 7일 월요일
생활주제:세계 여러 나라
주 제:세계여러나라의 생활
소 주 제:주말지낸 이야기
목 표:Ⅰ수준 :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바르게 앉아 들을 수 있다
Ⅱ수준 : 주말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을 시간의 순서에 맞게 발표할 수 있다.
기본생활습관:어른께 두손으로 드리기08:50~09:10 등원 및 책읽기
09:10~09:20 인사
09:20~09:50 주말지낸 이야기
09:50~ 10:00 우유마시기
10:00~ 10;50 자유선택 활동
10:50~11:10 정리정돈 및 자유선택
11:10 ~11:30 새노래/나는 기쁘다.
11:30~ 12:10 게임
12:00~13:00 점심 식사 및 양치하기
13:00~ 13:40 음악회 율동/악기연주
13:50~14:00 회상하기 및 귀가 지도활동
08:00~09:00등 원:
* 예절 바르게인사한다.
◦유아를 맞이하면서 유아의 상태(기분, 건강 등)점검한다
◦가방과 물건을 자신의 사물함에 넣도록 한다.
◦옷을 옷걸이에 걸어 놓고 책을 보며 다른 유아들을 기다 린다.
09:00~09:20인사 및 출석
하루 일과를 이해하고 예측할 수 있다.
◈ 책읽기
◦유아들은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가져와 자기 자리에 앉아 책을 읽는다.
◦‘책을 읽었어요’에 자신이 읽은 책의 제목과 지은이 기억에 남는 내용을 적거나 그림을 그린후 친구들에게 발표한다
․‘책을 읽었어요’ 도서
09:20~10:00이야기 나누기
ㆍ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바르게 앉아 들을 수 있다.
◈ 주말 지낸 이야기
◦주말에 지낸일을 그린 작품을 교사 책상의 바구니에 넣어둔다.
◦주말에 무엇을 하였는지 이야기 나눈다.
- 이야기하는 바른 태도를 알려준다. “저는 0요일에 누구와 함께 어디에 가서 무엇을 해서 어떤 기분이었습니다.
◦교사가 그림을 한 장 뽑으면 자신의 그림인 유아가 앞으로 나와 그림을 가슴높이에 들고 “저는 00요일날 00랑00에 가서 00을 하였습니다”라고 이야기를 하고 바구니에서 다른 친구의 그림을 한 장 뽑는다.
- 조를 정해 조별로 나와 발표를 한다.
ㆍ여러 가지 표정의그림
ㆍ주말지낸이야기그림 자료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