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년 3월 16일 목요일

만1세 9월, 10월 관찰일지 (5명 분량)


만1세 9월, 10월 관찰일지 (5명 분량) 
 

1세 5명 9,10월 관찰일지.hwp
1세 5명 9,10월 관찰일지.hwp

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


분량 : 5 페이지 /hwp 파일
설명 : 만1세 9월, 10월달 관찰일지 5명 분량입니다.
2016년에 9월, 10월에 작성했습니다.


1. 의사 소통
1) 관찰일시
2) 관찰상황
3) 관찰 내용
4) 해석 및 평가

2. 신체 활동
1) 관찰일시
2) 관찰상황
3) 관찰 내용
4) 해석 및 평가

3. 예술 경험
1) 관찰일시
2) 관찰상황
3) 관찰 내용
4) 해석 및 평가

4. 사회 관계
1) 관찰일시
2) 관찰상황
3) 관찰 내용
4) 해석 및 평가
의사소통
- 관찰일시
2015년 9월 24일 목요일
- 관찰상황
오전자유놀이
- 관찰 내용
북을 두 손으로 잡고 이리 저리 뒤집으면서 탐색을 한다. 왼 손으로 잡고 오른 손으로 둥둥 치기 시작한다. 옆에 있는 북을 가리키며 “똑같아요”하고 말한다. 교사가 “어 북이 똑같구나”하고 말하자 “네”하고 대답한다.
- 해석 및 평가
사물의 모양을 탐색하고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. 짧은 단어로 표현할 때마다 문장을 만들어 교사가 표현해주어 여러 단어를 묶어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언어자극을 주어야겠다.

신체활동
- 관찰일시
2015년 월 일 요일
- 관찰상황
오전자유놀이
- 관찰 내용
레고블록 바구니를 두 손으로 들어서 매트위에 내려 놓는다. 바구니에서 레고 블록을 하나 꺼내어 매트 바닥에 놓고 왼손으로 잡는다. 오른손으로 다른 레고 블록을 꺼내어 끼우기 시작한다.
- 해석 및 평가
소근육이 발달하면서 블록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고 놀이를 하기 시작한다. 막연하게 끼우는 활동을 하고 있지만 상황을 설정하여 의도한 모양을 만들 수 있도록 자극을 주어야겠다.
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