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년 2월 8일 목요일

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입니다.(평가인증 관찰일지/아동발달평가/행동발달평가/종합발달평가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
👉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입니다.zip

👉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입니다.zip


1) 자료 제목

-만4세 1학기(3월-8월)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분량. (평가인증 A자료)

한 유아당 7페이지, 14명 유아 = 총 98페이지 분량입니다.


2)소개글

-매 달 5개 영역을 관찰하고 해석까지 자세하게 기록하였습니다.

또한 마지막 8월달 관찰일지에는 1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.

같은 그림 템플릿으로 작성된 2학기 자료와 연계되어 있습니다.


3)목차

*만4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(3월,4월,5월,6월,7월,8월)


-신체 운동 건강

-의사소통

-사회관계

-예술경험

-자연탐구

-해석

-각 유아마다 8월달 -> 발달평가 총 평 기록.


4)본문 내용

#만 4세반 유아 관찰 기록 (6월)


[신체 운동 건강]

6/4

비가 와서 대체활동을 하며 OO이도 동대문을 열어라 노래 소리를 듣고 몸을 즐겁게 움직여 보기를 한다. ‘열두시가 되면 문을 닫는다’ 끝의 노래 소리를 듣고 재빠르게 움직여 친구들이 닫는 문에서 피하기를 성공 해 본다.

[해석]

움직이기에 있어서 민첩함을 보였다. 대 근육을 조절 하여 빠르게 움직여야 함을 알고 상황에 맞춰 빨리 움직여서 친구들의 팔 안에 들어가지 않는 것을 성공해 볼 수 있었다.


[의사 소통]

6/4

언어영역에서 우리동네에 있는 숨은 글자 찾기 활동에 관심을 보이며 활동을 해 본다. 글자 읽기가 쉬운지 숨어있는 글자의 단어들을 쉽게 찾아 내고 찾은 글자를 소리내어 읽어 본다. 찾은 글자를 보지 않고 스스로 종이에 써보기도 한다.

[해석]

언어를 대부분 통달하고 있어서 몇 안되는 또래 중에서도 한글과 글자에 대해 어렵지 않고 쉽게 잘 해나가는 모습을 보였다, 다양한 글자에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제공해주어야 겠다.


[자연 탐구]

6/5

패턴그림에 관심을 보이며 패턴 그림에 대해 친구와 이야기를 나눈다. 그리고 친구에게 패턴 문제 내어보기를 제시한다. 친구가 패턴 문제를 내어주자 패턴을 살펴보더니 이내 그림을 조작하고 움직여서 친구가 내었던 패턴문제를 쉽게 풀어 내 본다.

[해석]

활동 순서와 방법을 알고 바르게 잘 인식하여 패턴 풀기에도 어렵지 않게 잘 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. 대부분 활동들을 어렵지 않게 해내어 큐브 등 같은 활동을 제공해 주도록 하는 것도 좋겠다.


[예술 경험]

6/7

한가지 색깔 싸인펜을 이용하여 종이 위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린 후 교사에게 보여준다. 교사가 ‘우와 이거 OO가 그렸어요? 멋지다’ 라고 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웃는다. 교사가 ‘색도 칠해주면 더 멋질 것 같아요’ 라고 하자 하늘색을 이용해 그린 것을 다시 색칠하는 모습을 보인다.

[해석]

미술활동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다양하게 사용한다. 창작활동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해주어야 겠다.


[사회관계]

6/7

교사에게 ‘선생님 OO이 왔어요?’ 라고 묻는다. 교사가 ‘OO이는 아직 안왔어요’ 라고 말하자 ‘왜 안와요?’라고 묻는다. 교사가 ‘글쎄 선생님이 조금 있다가 OO집에 전화해볼게요’ 라고 하자 ‘네’ 라고 대답하며 고개를 끄덕이고 간다.

[해석]

친하게 지내는 친구가 결석하자 궁금해 하며 안부를 묻는다. 전화해본 후 친구가 오늘 아파서 못온다고 이야기하자 어디가 아프냐고 물어보며 자세히 질문하고 걱정해주는 모습을 보인다.



#알려드립니다.

1. 이 자료의 저작권전문가에게 있습니다.

2. 이 자료는 재판매, 재배포가 불가합니다.

3. 무료 폰트를 이용했으며, 한글과 컴퓨터 한글 기본폰트입니다.


- 본 서비스는 판매자가 제작한 자료 템플릿으로, 자료의 일부 혹은 전체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/배포하거나 2차적 저작물로 재편집하는 경우,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과 민사상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.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