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년 2월 3일 토요일

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.(평가인증관찰일지/영아발달평가/종합발달평가/행동발달평가)

  


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입니다.


 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입니다.zip

 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입니다.zip


#알려드립니다.

저는 이 문서를 작성하는데 늘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.

짧게는 한 학기, 길게는 1년동안 한 아이를 관찰하여 꼼꼼히 작성하기 때문입니다.

저는 다수의 서류를 작성한 경험이 있고, 판매 경험도 많습니다.

각 개인의 유아들이 가진 성향에 맞추어 아주 자세하게 관찰하여 기록하였으니, 각 반 아이들의 성향에 맞는 내용을 참고해서 작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
1) 자료 제목

-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분량. (놀이, 일상으로 분류/평가인증 A자료)

3월부터 8월까지 작성한 1학기 자료입니다.

같은 그림 템플릿으로 작성된 2학기 자료와 연계되어 있습니다.


2)소개글

-놀이 중심 양식으로 [놀이, 일상]영역으로 구분하여 작성하였습니다.

평소에 상호작용을 기록해두는 게 일상이어서 꾸준히 작성한 자료입니다.

평가인증 완료하여 A받았습니다.


만2세반 3월부터 8월까지의 관찰일지이며 발달평가까지 자세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.

발달평가는 기본 생활/신체 운동/사회관계/의사소통/예술경험/자연탐구 6개 영역으로 나누어 작성하였습니다.


3)본문 내용


#만2세반 영아 관찰 기록(1학기)

구분(일상,놀이)/관찰내용


[일상]

3/18

놀이를 하다 교사에게 다가와 ‘쉬 마려워요’라고 이야기 한다. 교사와 함께 화장실에 가서 바지와 팬티를 스스로 내리고 변기에 앉아 소변을 본다. ‘선생님 다 했어요’라고 말한 뒤 휴지로 닦고 일어나 스스로 팬티와 옷을 입고 물을 내린다. 그리고 ‘손!’이라고 말하며 비누로 손을 씻는다.


[놀이]

3/13

교사에게 ‘색칠놀이 할래요’ 라고 이야기 하며 색칠놀이 종이를 찾는다. 영아는 ‘선생님 색칠 종이 주세요’라고 이야기 한다. 교사가 영아에게 색칠놀이 종이를 제공해주자 ‘우와 예쁘다’ 라며 책상에 앉아 끼적이기를 한다. 색칠을 한 후 ‘엄마한테 보여줄래요’ 라고 이야기 하며 가방에 종이를 넣는다.


[일상]

5/17

점심을 먹고 양치질을 한다. 영아 차례가 되어 교사가 영아의 이름을 부르자 교사에게 다가간다. 교사가 양치질을 도와주고 마지막에 영아가 스스로 해볼 수 있도록 기다려준다. 영아는 칫솔로 치아를 문지르고 ‘선생님 치카치카 다 했어요’ 라고 말하며 마무리한다.


[놀이]

7/26

영아는 아기인형과 포대기를 들고 교사에게 온다. 그리고 ‘이거 해주세요’ 라고 말한 다. 교사가 영아가 가져온 인형과 포대기를 앞으로 해서 묶어준다. 영아는 아기인형을 안고 ‘자장자장’ 이라고 말하며 교실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놀이한다.


#만2세반 영아 행동 발달평가(1학기)

[기본 생활 습관]

-영아는 간식과 점심시간에 좋아하지 않는 메뉴가 나왔을 때는 잘 먹지 않으려고 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.

-낮잠 시간에도 토닥거려주면 잠을 잘 자는 편입니다. 또한 놀이 후에는 친구들과 함께 놀잇감을 잘 정리합니다.


[신체 운동 건강]

-영아는 매우 활동적인 편이며 공을 차거나 뛰는 등의 대근육과 소근육이 발달하여 신체를 움직이며 하는 활동을 좋아합니다.

-강당 놀이터에서도 다양한 놀이기구를 이용하여 신체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손을 움직여서 하는 놀이를 아주 좋아합니다.



#알려드립니다.

1. 이 자료의 저작권전문가에게 있습니다.

2. 이 자료는 재판매, 재배포가 불가합니다.

3. 무료 폰트를 이용했으며, 한글과 컴퓨터 한글 기본폰트입니다.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