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년 2월 11일 일요일

만4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6명/(평가인증 관찰일지/행동발달평가/종합발달평가/아동발달평가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
👉만4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6명.zip

👉만4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6명.zip

#알려드립니다.

저는 이 문서를 작성하는데 늘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.

짧게는 한 학기, 길게는 1년동안 한 아이를 관찰하여 꼼꼼히 작성하기 때문입니다.

저는 다수의 서류를 작성한 경험이 있고, 판매 경험도 많습니다.

각 개인의 유아들이 가진 성향에 맞추어 아주 자세하게 관찰하여 기록하였으니, 각 반 아이들의 성향에 맞는 내용을 참고해서 작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
1) 자료 제목

-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분량. (매 달 5개영역 관찰 및 해석/자세합니다)


2)소개글

-만4세 3월부터 2월까지의 1년치 관찰일지이며, 발달평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

유아는 총 14명이며, 매 달 5개 영역을 관찰하고 해석까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.


마지막 8월달 관찰일지에는 1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.

그리고 2월달 관찰일지에도 2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.


3)목차

1. 신체 운동 건강

2. 의사 소통

3. 사회 관계

4. 자연 탐구

5. 예술 경험


4)본문 내용

-관찰내용

[신체 운동 건강]

7/3

여름꽃을 찾기 위해 숲에 나와 이곳저곳을 살펴본다. 저 멀리서 떨어져 있는 꽃잎을 찾았는지 꽃잎을 주으러 달려간다. 찾은 꽃잎을 주워서는 꽃잎의 모양을 관찰하더니 친구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가 꽃잎을 보여주며 자랑 하기를 한다.


[해석]

걸어 다니기보다는 뛰어 다니기를 하며 대근육을 촉진시켜 볼 수 있었다. 발견한 꽃잎을 가지고도 손으로 요리조리 만져보고 관찰함으로써 손의 근육을 다체롭게 사용해 보기도 하였다.


-관찰내용

[의사 소통]

7/17

언어 영역에서 곤충 책 만들기 활동지를 가져와 책상에 앉는다. 먼저 곤충의 그림을 보더니 곤충의 이름을 맞춰 보기를 한다. 그리고 써져있는 곤충 이름 글씨 따라 또박또박 써보기를 한다. 완성한 곤충 책 활동지를 순서에 따라 접어 곤충책을 완성 해 본다.


[해석]

모르는 글자가 있으면 교사에게 물어보기도 하면서 글씨에 대한 흥미도가 높다. 곤충책 만들기를 하면서도 써져있는 글씨따라 또박또박 곧바르게 쓰는 모습을 보였다.


-관찰내용

[예술 경험]

7/14

칫솔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. 칫솔을 만지면서 '부드럽네.'라고 말한다. 무엇을 그릴지 물어보자 '음...'이라고 말하다가 옆에 있는 유아의 그림을 보더니 '저도 바다 그릴래요.'라고 말하고 파란색 물감을 묻혀서 바다의 물결을 지그재그로 그린다.


[해석]

그림을 그리는 도구인 칫솔에 흥미를 가지고 탐색하는 모습이었다. 무엇을 그릴지 생각할 때 아직 스스로 결정하기 보다는 옆의 작품을 보고 따라 그리는 모습을 보였다.



#알려드립니다.

1. 이 자료의 저작권전문가에게 있습니다.

2. 이 자료는 재판매, 재배포가 불가합니다.

3. 무료 폰트를 이용했으며, 한글과 컴퓨터 한글 기본폰트입니다.


- 본 서비스는 판매자가 제작한 자료 템플릿으로, 자료의 일부 혹은 전체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/배포하거나 2차적 저작물로 재편집하는 경우,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과 민사상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.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